[주간 SNS 동향] 독일, 채용전 페이스북 비공개정보 열람 금지 | 필승 | |||
독일, 채용전 페이스북 비공개정보 열람 금지 지난 6월 국내 기업들의 20%가 입사 지원서에 소셜네트워크 주소를 기재받고 있다는 조사 결과 발표가 있었습니다. 지원자들의 실제 생활 모습과 사회성을 파악하겠다는 것이 주된 이유였죠. 그런데 독일에서는 이러한 목적으로 .. | ||||
[주간 SNS동향] 쿠폰 하나로 하루 매출 1,100만달러 | 필승 | |||
그루폰, 단일 상품 하루 매출 신기록 달성 세계 1위 소셜쇼핑 업체 그루폰(Groupon)이 쿠폰 하나로 하루 동안 1천100만달러나 벌어들였다고 합니다. 그루폰은 의류 브랜드 ‘갭’과 제휴해 50달러 짜리 상품을 25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.. | ||||
소셜 쇼핑몰을 만들어 주는 무료 서비스 4가지 | 필승 | |||
소셜쇼핑몰을 만들어주는 서비스 4가지가 있습니다. 이들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같은 소셜네트워크 안에 별도의 상품 판매 채널을 만들어 주거나, 기존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소셜 쇼핑을 시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. 구매 결제분에 대해 결제 대행사로부터 약간의 수.. | ||||
소셜쇼핑의 성장: 게이트키퍼의 반격 | 필승 | |||
세계 최대 리뷰 사이트 옐프가 공동구매 서비스를 시작하려나 봅니다.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소셜쇼핑을 해 보겠다는 것입니다. 이에 대해 ‘더넥스트웹’은 그룹폰과 리빙소셜에게 긴장하라고 경고할 정도로 의미를 부여했습니다. 소셜 쇼핑의 경쟁력은 이용자 수에 기반한 구매력으.. | ||||
소셜커머스의 본질은 ‘신뢰’…신뢰가 대행이 될까? | 필승 | |||
소셜 커머스의 본질은 ‘신뢰’ 구축에 있습니다. 소비자의 신뢰를 전제하지 않는 소셜커머스는 일방적인 구애로 그칠 뿐 실제 구매나 입소문을 만들어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. 하지만, 신뢰는 투명성과 진실성, 그리고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.. | ||||
소셜 커머스의 4가지 유형 | 필승 | |||
해외에서는 커머스가 소셜미디어와 결합한, 이른바 ‘소셜 커머스’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. 리빙소셜이 수천만달러의 펀딩에 성공하고, 창업한지 1년 만에 3억5천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그룹폰은 유럽에까지 진출한다고 합니다. 언론들은 새로운 소셜 커머.. |
1